가족 같은 에이전트
제대로된 서비스
고객의 권익 

다소 상투적이고 진부해 보일수 있는 모토인데요, 평생 바꾸지 않을 것 같습니다. Joshua는 엔지니어링 (UCLA ’95 Civil Engineering), Rachel은 패션(FIDM ’97)을 거쳐 2004년 부부팀으로 부동산을 시작했고, (그 당시) 미국 5대 부동산 회사중 4곳을 거치며 (Century 21, Prudential, Coldwell Banker, Keller Williams) 최고의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지금까지 LA & Orange County 한인들 선호 지역 중심으로 부동산에 매진했고 약 $120 Million 상당의 주택 매매에 관여했습니다. 작은 경력 아니지만, 그렇다고 탑 에이전트도 아닙니다. 비즈니스 규모를 확장해 나가는 기업정신보다는, 한손님 한손님께 집중하는 서비스 마인드가 저희의 강점이라고 얘기할 수 있겠습니다. 

사람위에 무엇을 두는 순간 모든것이 엉망이 된다는 것은 저희의 인생철학입니다. 사람에게 집중을 하니, 수많은 퍼즐들이 저절로 맞춰집니다. 보통 많이 좋아해 주시고, 과정과 결과 모두 만족하십니다. 손님들과 갈수록 두터워지는 신뢰와 유대관계에서 오는 만족감이 저희에게 적지 않습니다. 그래서  쉬운 일 아니지만,  재미있고 즐겁습니다.  좋은 에이전트가 되기 위한 노력이 부동산 매매를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보여드릴 수 있는 기회가 꼭 있길 바랍니다.

Joshua & Rachel Choi
(자슈와 & 레이첼)
최용준, 최유리

부동산 에이전트들은 자신을 소개하기 위해 고객 후기나 실적/통계등을 내세웁니다. 스테이징 방침이나 첨단 기술 사용(전문 사진, 버츄어 투어 …)등도 강조합니다. 모두 중요합니다. 저희도 보시다시피 예외는 아닙니다.

그런데, 부동산 에이전트가 하는 정말 중요한 일들은 무형적이라서 눈에 띄지 않고 보여주기도 어렵습니다. 식당으로 비유하자면 부동산이라는 “주방”안에서 손님들이 모르는 많은 일들이 일어 난다는 것입니다.

짧은 지면에 한계가 있긴 하지만, 조금 더 깊이 들어가 봅니다. 한편으론 저희 마음가짐과 일하는 모습 조금 더 구체적으로 엿보실 수 있습니다.  또 한편으론 주택 매매의 중요한 이슈들에 대해 알아보는 좋은 기회가 되실 수 있습니다.

need this section to eliminate jumping on Note 4 and Note 5

What It REALLY takes to SELL RIGHT


7 단계 셀러 서비스와 Case Studies

What It REALLY takes to BUY RIGHT


7 단계 바이어 서비스와 Case Studies

5 REASONS to work with US


화려해 보이지 않는 다음 5가지 내용속에 부동산 서비스의 핵심이 모두 들어 있습니다.

1. 주택 매매의 모든 과정에서 어떠한 부담도 드리지 않습니다.

저희가 고객들에게 부담감을 드리지 않는 이유는 고객이 올바른 매매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 드리기 위함입니다. 부동산 에이전트들의 집요한 “Sales Pressure”는 심리적인 부담감을 넘어 잘못된 매매 결정으로 고객을 내밀기 쉽습니다.

저희가 고객들에게 부담감을 드리지 않을 수 있는 이유는 저희가 근본적으로 “Sales Person”이 아닌 “Consultant”로 일하기 때문입니다.

2. 고객의 눈에 잘 안 띄는 기본 업무에 최선을 다 합니다.

대부분의 고객들이 인식하지 못하는 사실은 부동산 서비스 질의 90%가 기본 업무에 달려 있다는 것입니다. 정확한 시세 분석, 효율적인 마켓팅, 꼼꼼한 서류 작업, 철저한 매물 검색, 적절한 오퍼 가격 추천등은 모두 에이전트의 기본 업무에 속하지만, 잘하기 쉽지 않습니다. 에이전트들 하는 일 다 비슷해 보이지만, 서비스의 질이 천차만별인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부동산 서비스의 차별화는 그렇게 화려하거나 눈에 띄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저희들의 특별한 장점과 무기 또한 있습니다.

  • 분석력: 복잡한 데이타와 숫자들을 분석해야 할때가 많습니다. 주먹 구구식으로 하는게 싫어서 아예 저희만의 부동산 계산기를 만들었습니다.
  • 호소력: 부동산은 의외로 글쓰기가 차지하는 비중이 큽니다. 치밀하고 설득력 있는 문장력이 흥정과 문제 해결에 큰 역할을 할때가 많습니다. 미국에서 공부하면서 글을 많이 썻었는데 부동산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 집중력: 부동산은 워낙 복잡하고 어려운 일들이 많기 때문에 집중력은 필수입니다. 좀 악착같은 면이 있어야 합니다. 그 집중력으로 불필요하다면 감정도 누루고, 어렵고 복잡한 일들도 포기하지 않고 밀고 나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4. 각 지역의 (LA & Orange County)의 특성에 밝습니다.

Joshua와 Rachel의 LA/OC 거주 기간이 각각 35년, 30년 가까이 되어 갑니다. 2004년 부터는 부동산 에이전트로 다니지 않은 곳이 없습니다. LA 중심부를 기점으로 동쪽으로는 Arcadia에서 Chino Hills, 남쪽으로는 Cypress, Fullerton, Irvine, 서쪽으로는 Playa Vista, West LA, 북쪽으로는 Pasadena, Glendale등의 지역까지 자신있게 커버합니다.

(특히 한인타운과 다운타운을 비롯한 LA 중심부는 그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환경과 문화가 있습니다. LA의 특성을 잘 모르는 타 지역 에이전트들이 집을 사고 팔때 유독 시행착오가 많을 수 있는 곳입니다.)

5. 양심적으로 일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위의 3-4 가지 자질을 모두 가지고 있다면, 그것은 참으로 실력 있는 에이전트입니다. 그러나, 5번째 자질을 가지고 있지 못하면, 절대로 좋은 에이전트는 될 수 없습니다.

바로 고객의 안위와 이익을 진심으로 위하는 철두철미한 서비스 정신과 올바른 양심입니다. 부동산 에이전트가 자신의 이익에 연연하면, 거의 예외없이 고객은 손해를 보게됩니다. 부지런함과 노련함을 겸비한 실력있는 에이전트들은 심심찮게 볼 수 있으나, 그 위에 서비스 정신과 깨끗한 양심으로까지 무장한 에이전트들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아마 극소수가 아닐까요? 어떤 분야든 마찬가지가 아닐까요? 이런한 자질들을 모두 갖춘 부동산 에이전트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